중부광역신문 이건수 총괄국장 28일 출판기념회 개최정우택‧김수민 국회의원, 김수갑 충북대 총장 등 축사성범모 대표, “‘더불어 사는 세상, 더 나은 세상’되길”이건수 국장, “숨은 그들의 향기 세상에 전할 것이다”

중부광역신문 이건수 총괄국장이 지난 28일 오후 6시 30분 충북 청주시 청원구 파티가든 이안에서 개최한 ‘인향만리(人香萬里) 60人터vieW’ 출판기념회가 책에 수록된 인물들을 비롯한 초청받은 관객들의 축하를 받으며 마무리됐다.

이번에 출판된 ‘인향만리(人香萬里) 60人터vieW’ 책은 중부광역신문 이건수 총괄국장이 기자로서 지난 2017년∼2019년 2년 여간 진행한 인물 인터뷰 중 60명을 선정해, 정치‧사회‧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펼쳐진 그들의 활약을 담고 있다.


출판기념회 '필자와의 대화' 코너에서 이건수 총괄국장이 지난 2년여 간 진행된 인터뷰 과정과 출판 소회를 전했다. (사진=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이날 출판기념회는 소리그룹 ‘아리솔’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해 △개회사 △이건수 충괄국장 약력 소개 △책 속의 주인공 60인 및 내빈 소개 △축사 △가족 감사 인사 △필자의 60인 대표 책 전달 △필자와의 대화 △축하케익 나눔 및 기념촬영 △폐회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인향만리(人香萬里) 60人터vieW’ 책 속에 수록된 인물들이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자리를 한층 더 빛내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중부광역신문 성범모 대표, 자유한국당 정우택 국회의원, 바른미래당 김수민 국회의원, 김수갑 충북대학교 총장 등 인물들의 축사가 전해지며, 출판기념회장의 향기를 더했다.


중부광역신문 성범모 대표, 자유한국당 정우택 국회의원, 바른미래당 김수민 국회의원, 김수갑 충북대학교 총장 등 인물들이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사진=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성범모 대표는 “출판기념회 자리를 통해 ‘인생은 60부터’라는 이건수 총괄국장의 희망 찬 은빛 인생을 응원할 수 있어 참으로 행복하고 기쁘다.”며, “‘인향만리(人香萬里) 60인 인터뷰’ 출간에 담은 진솔한 대화가 ‘더불어 사는 세상,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자리매김 되기를 응원한다.”라고 축하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이건수 총괄국장은 “시간을 쪼개서 인터뷰에 협조해 준 60분들께 다시 한 번 이 자리를 빌려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그동안 만난 수많은 사람들 중에는 세월이 흘러 임기를 마치거나 자리를 이동했으나 제 마음속에는 항상 그들은 그 자리의 영원한 수장들이다.”라고 지난 2년여 간 보도된 인터뷰 기사에 의미를 갖게 해준 인물들에게 감사함을 드러냈다.

이어, 이 국장은 “언론인으로서 힘닿을 때까지 양지에 있는 리더는 물론, 숨은 주역들을 찾아 그들의 향기를 세상에 전할 것이다.”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성기욱 기자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