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산업단지 재생사업 합동설명회 개최

청주시 재생계획 추진계획 설명 및 다양한 의견 수렴

[중부광역신문  2019-05-15 오후 4:18:00]
이미지

청주시는 15일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 5층 회의실에서 산업단지 재생사업과 관련된 세부 추진계획 설명과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한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봉명2송정동, 복대1, 강서2동 지역주민과 일반산업단지 내 입주업체, 시 관계 공무원, 용역사 등 참석했다.

, 설명회는 청주산단 재생시행계획수립용역을 추진함에 있어 보다 발전적인 방안 모색과 산업단지계획, 환경영향평가, 교통영향평가, 재해영향평가 등 협의 관련사항을 포함한 향후 세부 추진계획 수립에 대한 여러 의견이 도출됐다.

또한 기반시설(도로, 주차장 등)정비 및 확충으로 근로정주여건을 개선하고, 토지이용계획변경을 통한 공간재편과 업종변경 등 입주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주안점을 두고 향후 기반시설 정비와 노후 된 저밀도의 청주산업단지가 주거, 상업, 공업이 공존하는 고밀도의 복합 산업단지로의 개편을 통해 지역경제의 신성장동력 기능과 고용창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한편, 재생사업지구는 가장 노후 된 1, 2단지를 위주로 1,250,055부지에 2024년까지 총 2,87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여기에, 기반시설 정비 및 확충에는 476억 원(국비 195억 원)을 투입해 대신로와 직지대로 436번길의 도로확장과 그 외 도로상 일방통행, 보도설치, 노상주차장 정비 등 도로정비를 시행한다.

특히, 토지이용계획 변경을 통한 공간재편과 업종변경 관련 사업비 2,399억 원은 민간투자(토지주·입주기업)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7월 재생시행계획이 완료되면 분야별 세부추진계획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 연차별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오늘 합동설명회에서 제시된 의견은 면밀히 분석해 재생사업의 취지에 맞게 적극 반영하는 등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성기욱


기사제공 : 중부광역신문
  • 프린트
  • 메일
  • 주소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