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시, 세종조치원복숭아축제 슬로건 공모 등

세종조치원복숭아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학용)는 '2019 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를 상징할 슬로건을 지난 13일부터 25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1점 15자 내외의 한글 문장이나 한글·영문을 함께 사용한 문장도 공모 가능하다.

내용은 세종시 대표농산물인 100년 전통 조치원복숭아의 우수성을 나타내고 축제를 통해 시민화합을 이끌어낼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한다.

선정된 최우수작 1명에게는 25만 원, 우수작 1명 에게는 10만 원, 장려 2명에게는 각 5만 원 상당의 조치원복숭아를 상품으로 지급한다.

당선작은 오는 8월 3일 개최되는 세종 조치원복숭아축제 개막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신청서는 세종조치원복숭아축제 홈페이지 및 세종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조치원복숭아 축제홈페이지로 직접 신청 접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세종조치원복숭아축제 추진위원회 사무국, 시청 로컬푸드과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시, 재난 취약가구 생활 속 전기화재 예방 점검

세종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3일부터 31일까지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대상으로 생활 속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추진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시민안전국 안전정책과가 한국전기안전공사에 위탁해 실시하는 것으로, 연기면 내 저소득계층 100가구에 대한 전기시설물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대상은 ▲누전차단기와 개폐기 상태 ▲옥내 배선의 적정 여부 ▲노후 전기시설 교체 등이며, 점검 현장에서는 ▲올바른 전기제품 사용법 ▲화재예방 등 안전 교육도 병행 실시된다.

◇세종시, 시민 대상 도서관 운영체계 마련 교육과정 운영

세종시는 '2019년 제1기 도서관 아카데미'를 열기로 하고 지난 13일부터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아카데미는 공사립 도서관의 양적 확대에 따라 도서관 자원봉사자들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지난 2017년 시작해 올해로 3년째를 맞았다.

특히 올해는 시와 교육청의 협업을 통해 기관별로 학교명예사서 및 작은도서관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각각 운영해오던 교육을 통합 운영한다.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시청 및 교육청에서 운영되는 이번 도서관 아카데미는 독서의 중요성, 작가특강, 파손된 책 보수 방법 등을 내용으로 강의 및 실습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일반강의는 150명, 실습과정은 40명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13일부터 30일까지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아카데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교육지원과 도서관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