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기업지원시책사업 평가 결과, 괴산군 도내 최우수 지자체 선정

괴산군이 기업하기 좋은 지방자치단체로 우뚝 섰다.

괴산군은 충북도가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기업지원시책사업 평가’ 결과, 괴산군이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친 기업 문화 확산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기업지원 선진행정 등 3개 분야, 13개 세부지표에 대해 진행됐다.

이번에 기업하기 좋은 최우수 지자체로 뽑힌 괴산군은 충북도로부터 5000만원의 상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또, 괴산군은 지난해 ‘괴산군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조례’, ‘괴산군 우수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제정한 후 기업 활동지원 및 촉진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펼쳐온 점이 높이 평가돼 이번에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분석하고 있다.

여기에 △공장입지 안내 △공장설립 가능여부 사전 판단 △중소기업 자금지원 △인력정보 제공 등을 통해 중소기업 창업을 돕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 또한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을 것이라는 게 괴산군의 설명이다.

또한, 군 관계자는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나서는 등 기업하기 좋은 괴산군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적극 발굴해 지역 기업과의 상생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기욱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