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유공자 후손 30여명 초청 오찬, 감사와 존경의 마음 전해

충주시는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후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14일 광복회원 오찬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윤경로 광복회 충북지부 북부연합지회장을 비롯해 지역 내 독립유공자 후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원들을 격려하고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정신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자리에 참석한 한 유공자 후손은 “나라의 독립을 위해 자기 삶을 바쳤던 선조들의 정신을 기억해 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시는 △신니면민 만세운동 재현 △독립운동 유적지 순례 △유공자 의료비 지원 △위문금 지급(3·1절, 광복절, 명절) 등 독립유공자를 기리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독립유공자 유족들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각종 지원시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조국을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와 유족을 존경하고 예우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후손들은 물론 우리 시민 전체의 명예와 자긍심이 고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복회 충북북부연합지회는 같은 날 광복 74주년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고, 독립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하여 충주공용버스터미널 로비에서 독립운동 관련 사진 전시회를 열었다. /이동규 기자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