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 소식]"무료로 웹툰 창작하세요" 등

충남 천안시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19일까지 웹툰창작체험관 하반기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8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웹툰창작체험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누구나 쉽게 무료로 웹툰 창작을 체험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웹툰창작기초', '웹툰 연출과 스토리', '웹툰 작가 실전 데뷔', '웹툰 인체드로잉', '디지털 웹툰 컬러링' 등 5개이다.

각 교육과정은 입문 과정(창작기초)과 세부적인 테크닉 지도(중급·연출과 스토리), 데뷔를 준비하는 예비 작가 대상 완성도 향상(작가실전데뷔), 특화된 주제의 집중과정(인체드로잉, 컬러링) 등으로 편성 운영된다.

교육은 대학생, 일반인, 웹툰 작가를 준비하는 예비 작가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아산시, '푸드플랜 2020'농업경영실태조사

충남 아산시는 12일부터 9월 30일까지 지속가능한 먹거리 선순환구조 조성을 위한 '농업경영실태조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아산시의 '푸드플랜 2020' 사업 시행에 앞서 진행하는 이번 조사는 농가의 기본현황, 농산물 생산·출하, 경영비 등에 관한 조사가 진행된다.

아산시는 이번 조사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농산물을 적기에 안정적으로 생산·공급할 수 있도록 계획생산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생산 농가에는 농가별, 품목별, 지역별 분석을 통해 맞춤형 생산계획도 지원할 계획이다.

조사는 통계조사원이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농가를 대상으로 면접 조사 방식으로 진행하며, 시에서 선정한 전문 조사기관을 통해 진행된다.

'푸드플랜 2020'은 오세현 시장의 주요 시책 중 하나로, 지속가능한 먹거리 선순환구조 정착을 위해 공공 급식과 단체급식, 기업체, 일반 소비시장까지 지역농산물 공급을 확대해 약 1000억 원의 지역 내 소비시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