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섭·박지우 예비후보, 단수후보 공천에 즉시 재심 요청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4월 15일 치러지는 총선에서 충북 충주 선거구에 김경욱 예비후보를 단수 공천한 것과 관련해 당내 경쟁 후보 측과 ‘충주 민주당 경선 촉구 비상대책위원회’의 반발이 계속되고 있다.

민주당 충주지역위원회 고문, 당원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충주 민주당 경선 촉구 비상대책위원회’는 18일 충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충주에서 (과거)모든 선거에서 패배한 것은 중앙당의 관행적 전략공천 때문”이라며 “후보자 전원의 민주 경선 보장”을 촉구했다.

비대위는 이날 “김경욱 예비후보를 단수 공천한 것을 인정할 수 없다”며 “충주에서 민주 경선이 관철될 때까지 투쟁할 것을 천명하며, 중앙당을 찾아 경선 쟁취 투쟁을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50여명의 비대위원들은 기자회견 후 버스를 타고 상경,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를 찾아가 경선 실시를 강력 요구했다.

이날 4·15 총선 민주당 예비후보인 맹정섭 전 충주지역위원장도 충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저는 충주의 장단점과 비전을 꿰뚫고 있고, 인지도와 적합도에서 월등하게 앞선다”며 “21만 시민과 5천여 당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민주 경선의 길을 열어달라”고 중앙당에 요청했다.

이어 “이번 결정은 충북 모 기관장과 정부 모 장관의 지원 속에 공심위 모 핵심인사가 결정한 구태의연한 정치의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며 “김경욱 후보 출생지 논란은 시민사회에서도 법적 문제가 될 확률이 아주 높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중앙당은 시민에게 문자 한 번 돌리면 종결되는 후보 문제에 대해 방치하고 있다”면서 “중앙당 공관위 특정 책임자는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맹정섭 예비후보는 이날 “김경욱 예비후보를 즉시 사퇴시키고, 민주 경선을 진행할 것을 충정으로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같은 당 박지우 예비후보 역시 전날 기자회견을 갖고 “김경욱 예비후보로는 본선에서 이길 수 없다는 것이 당원들의 여론인데, 공천관리위원회가 경선도 거치지 않고 단수 후보로 추천한 이유에 대해 답변하라”고 요구했다.

맹정섭·박지우 예비후보는 지난 16일 민주당 중앙당 공관위가 4·15 총선 충주 선거구 후보로 김경욱 예비후보를 단수 공천하자 즉시 재심을 요청했다.

민주당에서는 4명이 충주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고,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5일 김 예비후보를 단수 공천했다.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