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원면·주덕읍이 도농복합도시의 주축이 될 수 있도록 행정력 집중”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이 13일 주덕읍 ‘주민과의 대화’를 시작으로 25개 읍면동을 순방하며 지난해 성과와 추진 사업, 2020년 시정 현안과 추진계획을 알리기 위해 주민과의 소통에 나섰다.

조 시장은 이날 정상교 도의원과 김헌식·조보영·최지원 시의원 등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019년 시정성과 소개에 이어 2020년도 시정 비전과 주요 사업 및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특히 조 시장은 현장의 목소리 반영과 소통의 시간을 강조하기 위해 주민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을 직접 답변하며 주덕읍 발전을 위한 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조 시장은 먼저 “주민과의 대화는 시정을 공유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토론을 하는 자리이므로, 생활에 불편한 점이나 시정발전에 좋은 의견이 있을 경우 전화, 문자, SNS등을 통해 언제든지 연락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대엘리베이터 유치 △현대모비스 제2공장 준공 △우량기업 유치와 증설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최종 후보지 선정 △신산업단지 조성 △국립충주박물관 건립 확정 △예술의 전당과 생활SOC복합시설 건립 등을 지난해 충주시 10대 주요 성과와 과제로 꼽았다.

이어 그는 “가장 자랑하고 싶은 성과 중 하나로 기업도시가 국가혁신클러스터 국가산단에 지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 대소원면과 주덕읍이 도농복합도시로의 변화에 주축이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의 ‘주민과의 대화’는 2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내달 11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