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내년 총선 대비 공직선거법 운용 교육 실시 등

세종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및 읍·면·동 직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운용 관련 직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 이은철 조사담당관을 강사로 초빙해 ▲공직선거법 등 정치관계법 위반 사례 ▲시기별 공무원의 행위제한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일정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4개월 앞으로 다가온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공무원 업무 수행에 따른 각종 회의, 워크숍 개최 시 주의해야할 공직선거법 운영 사항을 학습하는 기회가 됐다.

◇세종시, 내년 상반기 주민자치프로그램 수요조사

세종시 조치원읍 주민자치센터는 오는 27일까지 내년도 상반기 개설할 주민자치프로그램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요조사는 기존 수강생 및 조치원읍 주민자치센터(생활문화센터)를 방문하는 일반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조사 결과는 내년도 상반기 주민자치프로그램 선정에 반영된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설문조사가 완료되면 이달 말 주민자치프로그램선정회의 개최해 내년도 상반기 개설 프로그램을 선정한다.

조치원읍 주민자치센터는 현재 난타, 아동미술, 홈바리스타, 실버요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31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 오는 12월 말까지 운영한다.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