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 직원 사무실서 하드디스크 등 확보 자료 분석한 뒤 관련자 소환 여부 결정

충북 증평군 공무원의 CCTV 설치공사입찰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증평군청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3일 군에 따르면 청주지검은 전날 수사관을 증평군청으로 보내 담당 공무원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이 자리에서 담당 공무원 컴퓨터 하드디스크, 입찰 서류 등을 확보했다. 검찰은 이들 자료를 디지털포렌식으로 분석한 뒤 관련자 소환 여부를 결정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감사원은 지난 6월 CC(폐쇄회로)TV 공사를 입찰로 따낸 업체에 특정 회사의 완제품을 구매해 납품하도록 강요한 A(6급)씨에 대해 '정직'을 요구하고, 직권남용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A씨는 2016년 7월부터 2018년 6월까지 증평군과 CCTV 설치공사 계약을 한 업체 6곳에 지역업체 B사가 생산한 완제품을 구매해 납품하도록 요구한 의혹을 받고 있다.

A씨는 이 기간 계약된 3개 업체에도 자신과 친분이 있던 C사의 제품을 쓰도록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소기업 판로지원법상 낙찰업체는 CCTV를 직접 생산해 납품해야 한다.

그는 이 과정에서 각각 7억6124만원, 4억9324만원 상당의 납품 특혜를 제공한 의혹으로 감사원에 적발됐다.

A씨는 "군 관내 업체의 생산 제품을 우선 반영하는 규정에 따라 공사 업체를 선정했을 뿐 특정 업체에 특혜를 주지 않았다"며 감사원에 재심을 청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