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주)와이드모바일, 청주시관광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충북 청주시는 15일 청사 2층 직지실에서 ㈜와이드모바일(대표 김만중)과 청주시관광협의회(회장 김진홍)와 함께 청주 시민 대상 와이파이도시락 요금할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주국제공항을 통해 해외여행을 하는 청주 시민과, 국내여행을 하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와이파이 도시락 요금 할인 혜택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와이파이 도시락이란 세계 각 국가별 이동통신사의 3G/4G(LTE) 신호를 wifi신호로 바꿔주는 데이터로밍 단말기를 말하며, 단말기 1대로 최대 5명까지 무료로 wifi를 이용할 수 있어 일반 데이터 로밍보다 경제적이다.

할인가격은 해외여행 시 평상시에는 기본 10%, 연 1회 이상 프로모션 기간에는 20%~25%정도이며, 국내여행은 1일 3,000원(현장 할인 3,200원)이다.

제1차 프로모션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해외여행자는 특정할인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한 후 청주국제공항 1층 와이드모바일에서 와이파이 도시락 단말기를 대여 받으면 된다.

국내여행자는 청주 소재 여행사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관광협의회(☎043-234-8895)로 문의하면 된다.

또 해외여행 및 국내여행자 모두 현장 할인도 가능하며, 청주시민 확인을 위해 단말기 대여 및 반납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청주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청주 시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질 뿐만 아니라,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및 관광산업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성기욱 기자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