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건강증진 위한 생활체육 기반 강화, 삶의 질 UP

영동군이 조성한 다양한 생활체육 공간에서 건강한 땀방울을 흘리며 여가를 즐기려는 군민이 늘고 있다.

영동에는 가족, 친구, 동료들과 함께 우의를 다지며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는 곳이 많다.

민선 6기부터 군민의 건강증진과 체육발전을 위해 집중 투자한 결과다.

덕분에 영동군은 생활체육도시로 거듭나고 있으며, 군민 삶의 질과 만족도도 높아지고 있다.

군은 군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든 운동할 수 있도록 곳곳에 체육공원, 게이트볼장, 야외운동기구 등 생활체육 기반시설 확충과 현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동천 옆 1만3762㎡ 규모의 체육시설과 부대시설을 갖춘 영동생활체육공원은 남녀노소 모두가 건강과 휴식을 챙길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공간이다.

그라운드골프장, 풋살장, 배드민턴장, 다목적구장과 정자 2동, 화장실 2동, 어린이 놀이시설, 주차장 24면 등 여가 활용 시설과 부대시설이 다양하다.

공원 옆 1만4719㎡ 규모의 영동군민정구장은 실내 2면, 실외 8면 총 10면의 경기장을 갖췄다.

영동읍 매천리에는 2988㎡ 규모의 실내 4면, 실외 6면의 경기장을 갖춘 군민테니스장도 있다.

영동읍 계산리 영동초등학교 옆에는 3층 547㎡, 22조 규모의 군민탁구장이 있어, 많은 동호인이 우정과 화합을 다지고 있다.

영동체육관 옆 전천후게이트볼장은 1만8917㎡ 규모에 게이트볼장 4면을 갖췄다. 날씨와 관계없이 지역 노인들로 북적인다.

영동읍 동정리 가마실에는 4017㎡의 터에 실외족구장 4면과 화장실, 야외운동기구 등을 갖춘 영동군민족구장도 있다.

이밖에도 군민 종합 체육시설인 영동읍 매천리 문화체육센터와 체력단련실, 지역청소년의 심신 단련과 휴식공간인 청소년수련관 등 가볍게 운동을 즐길 체육시설이 다양하다.

종합스포츠타운으로 조성할 영동체육공원은 2021년 완공을 목표로 보상 등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다.

7만3000㎡ 규모로 축구장, 실내배드민턴구장, 다목적구장 등의 체육시설과 주차장, 도로, 녹지 등의 기반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영동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든 즐겁게 운동하도록 다양한 체육시설 확충과 생활스포츠 저변 확대에 노력 중”이라며 “군민이 건강을 챙기며 행복한 삶을 이어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