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상반기 구제역백신 일제 접종 실시

[중부광역신문  2019-05-15 오후 4:36:00]

음성군은 15일부터 29일까지 지역 내 소, 염소, 돼지 농가를 대상으로 상반기 구제역 백신일제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접종은 구제역 백신접종 관리강화를 위한 매년 특정시기를 정해 실시했던 일제 접종으로, 전국적으로 매년 시행됐던 4, 10월 일제접종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이 되나 올해 1월말 안성구제역발생으로 인해 실행되었던 긴급접종 때문에 한 달 늦게 계획됐다.

소 사육농가는 50두이상의 전업농은 구제역백신을 축협에서 구매해 자가 접종 후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접종표를 제출하고, 50두미만의 소규모농가는 기존 공수의사의 접종에 따라 진행된다.

, 염소 농가는 수의사와 포획단으로 편성된 접종반 파견을 요청한 농가 순서대로 접종하며, 돼지 사육농가는 농가스케줄에 따라 접종하면 된다.

지난 1월 인접한 안성시와 충주시에서 구제역이 발생했음에도 음성군이 구제역이 발생하지 않은 것은 농가의 자발적인 구제역 백신접종을 통해 이뤄낸 고무적인 성과로 판단된다.

음성군은 일제접종이후 접종농가의 모니터링 검사를 통해 항체가를 검사하는 등의 사후관리를 통해, 혹시라도 접종 하지 않은 개체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며 항체가 미달농가에 대해서는 과태료부과 등 강력한 조치를 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축산식품과 가축방역팀(043-871-3717)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제공 : 중부광역신문
  • 프린트
  • 메일
  • 주소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