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석성초학생자치회, “우리 손으로 직접 뽑은 봄 현장체험학습”

청주시 석성초(교장 김순남)는 학생자치회의를 열어 봄 현장체험학습 장소 및 일정 계획을 학생들 스스로 기획 운영했다.

지난 4월, 석성초 전교생 34명으로 구성된 봄봄봄 학생자치회는 봄 현장체험학습으로 가고 싶은 곳 5곳을 정하고 인터넷을 이용해 조사했다.

또, 후보 5곳을 봄 현장체험학습으로 가게 될 경우, 좋은 점과 유의해야할 점 등에 대한 토론 등으로 의견을 나눴다.

또한, 모둠별로 봄 현장체험학습 장소에 대한 의견을 나눈 후, 투표로 봄 현장체험학습 장소를 결정했다.

이와 과정을 거쳐 석성초 학생자치회에서 투표로 선정된 봄 현장체험학습 장소는 대전에 위치한 국립중앙과학관이었다.

이에 따라, 석성초는 국립중앙과학관에서의 일정과 점심식사 메뉴 등에 대해 석성초 학생자치회 결정을 토대로 진행했다.

봄 현장체험학습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데에 앞장선 이은솔 학생회장은 “매년 선생님께서 정해주신 장소로만 체험학습을 가다가 우리가 스스로 봄 현장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진행하다보니 선생님들의 고충을 조금은 알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순남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이 학교 운영의 일원이 되어 학교 행사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기욱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