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 ‘행복 나눔 학부모교육’…로컬 슬로 푸드 쿠킹 클래스 진행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혜진)은 15일부터 오는 6월 14일까지 주 1회 5주간 행복나눔 학부모교육으로 ‘로컬 슬로푸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 교육에 참가한 옥천 관내 초·중·고 재학중인 자녀를 둔 2팀 총 40명의 학부모는 과정을 마치고 나면 학부모 리더로서 각 학교에서 학부모 동아리를 운영하거나, 마을에서 지금도 활발히 이루어지는 행복교육지구 엄마 교사로서 참여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또, 로컬 슬로 푸드 쿠킹 클래스는 옥천읍 양수리에 소재한 문화예술공간 ‘바움’에서 이정미 강사, 향수뜰 농촌체험마을 박은경 사무장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정미 강사는 농업회사법인 나무달팽이 대표를 현재 맡고 있으며 이번 과정에서 건강하고 공정하며 깨끗한 음식에 대하여 다룰 예정이다.

향수뜰 농촌체험마을 박은경 사무장은 마을에서 엄마들이 선생님이 되어 학교가 끝난 후 아이들을 돌보는 사례를 직접 설명한다.

또한, 이번 교육을 담당하는 옥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 노한나 장학사는 “이번 학부모 교육에 보여주신 지역의 큰 관심에 감사하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서 교육을 수료한 학부모들이 학교교육에 각종 봉사활동과 동아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손미연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