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소식]극동대 산업보안과 산업부 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등

◇극동대 산업보안과 산업부 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충북 음성군에 소재한 극동대학교가 산업보안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극동대는 산업보안학과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가 주관하는 '2018년 산업보안 특성화학과(학사과정)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산업보안과의 지원 사업 선정은 2016과 2017년에 이어 3년 연속이다.

이번 사업으로 산업보안과는 '2019년도 신입생과 우수학생 장학금 지급과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산업보안 수사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이를 위해 산학협력 중심의 산업보안 역량 강화 전공수업과 사물인터넷(IoT) 보안, 디지털포렌식 실습 장비구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산업보안 분야에 특화된 디지털 포렌식 전문교육 과정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산업보안과는 글로벌 네트워크 보안 기업 '포티넷'의 '포티넷 아카데미' 자격증 과정과 정보보호제품평가사(CC인증) 자격증 과정, 미국 엑세스데이터사의 '포렌식수사관(ACE)' 자격증 과정, 미국 시스코사의 '시스코 아카데미' 자격증 과정, 한국정보보안평가원의 '보안관제사' 자격증 과정도 운영 중이다.

산업보안 특성화 대학 지원 사업은 날로 증가하는 산업기술 유출과 산업보안 침해에 대응하기 위해 대학 학부과정에 산업보안 특성화학과를 지정해 산업보안 수사 전문 인력 양성을 지원한다.

◇강동대 도서관 사랑의 간식 나누기

강동대학교 도서관이 19일 경천관 1층 로비에서 기말고사 준비와 시험을 보기 위해 등교하는 학생들을 위한 6회 사랑의 간식 나누기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도서관 열람실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자 지난해부터 시험기간 때마다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간식 나눔뿐 아니라 행운의 명언 글 뽑기 행사도 진행해 학생들의 마음가짐을 다잡고 추가 간식도 전달했다.

◇금왕농협, 자문변호사 위촉

충북 음성군 금왕농협이 19일 이세호 변호사(사법시험 48회)를 금왕농협 자문변호사로 위촉했다.

위촉식은 이날 금왕농협 회의실에서 권혁산 농협 음성군지부장과 이사·감사·대의원 등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열렸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변호사는 농협의 법률자문 서비스 제공과 법률분쟁 예방 교육은 물론 농·축협 조합원의 무료 법률상담 지원한다.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