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식]후계농업 경영인 산업기능요원 모집 등

◇진천군, 후계농업 경영인 산업기능요원 모집

충북 진천군은 내년도 후계농업 경영인 산업기능요원 신청을 오는 26일까지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산업기능요원은 현역 입영대상자나 공익근무요원 소집대상 보충역 가운데 영농정착 의욕이 높은 자가 농업에 종사할 수 있는 대체 복무제도다.

신청 자격은 후계농업 경영인을 희망하는 자로 징병검사를 이미 받은 자나 올해 징병검사 대상자 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교육기관에서 수학하고 있는 자와 휴학 중인 자는 제외된다.

요원에 선정되면 자신의 사업장에서 농업에 종사하게 된다. 의무종사 기간은 현역입영 대상자는 34개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 보충역은 26개월이다.

희망자는 군 농업기술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진천읍, 본인서명사실 확인제도 활성화 홍보

진천군 진천읍이 본인서명사실 확인제도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19일 진천읍에 따르면 이 제도는 개인의 서명사실을 행정기관이 확인해 주는 것이다.

본인확인 절차만 거치면 주소에 상관없이 전국 어디에서나 본인서명사실 확인서를 발급받아 인감증명서 대신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군 전체의 인감증명서 대비 본인서명사실 확인서의 발급률은 3.74%에 그치고 있다.

이에 따라 진천읍은 홍보 영상물 상영, 홍보 머리띠 착용, 기관 방문 등을 통한 홍보에 나선다.

법무사, 금융기관, 자동차매매상사 등을 대상으로 확인서 사용에 대한 협조도 요청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광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